남아공의 공예품시장에서 이 나라의 창조적인 문화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년간, 지역 공예가들은 대중에게 집적 자신들의 작품을 팔아왔습니다. 그 중 몇몇은 자리를 잡은 예술가들이고, 일부는 대대로 이어 물려받은 전통적인 기술을 사용하는 실력 있는 아마추어들입니다.

아셨습니까?

드라켄스버그 산맥은 2000년 11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드라켄스버그 산맥의 절경은 피 할스티드 베밍을 매료시켰습니다. 짐바브웨 출신 도예가이자 화가인 그녀는 창의적인 관심을 진지하게 추구하기에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해서 드라켄스버그 샴페인 벨리에 위치한 아드모어 농장으로 이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곧 파트너를 찾기 시작했고 농장의 직원이었던 자넷 차린차리에게 도예를 배울 의향이 있는 사람을 추천해 달라고 했습니다.

자넷의 딸 보나켈레는 어린 아이였을때 소아마비에 걸렸으며 토마토 따는 일은 육체적으로 힘든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자넷은 약한 딸을 위하여 덜 힘든 일을 찾기를 간절히 바랬고  이 기회는 그녀가 찾던 일이었습니다. 1985년, 보니는 피(Fee)와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둘은  특별한 파트너십으로 일했습니다. 둘은 함께 아드모어 도예 스튜디오를 시작하였습니다. 스튜디오의 역량은 설립자가 누구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피(Fee)는 도예 조각 형태에 관한 그녀의 광범위한 지식을 동원하였고 보니는 활기차고 리드미컬하게 재해석한 성경과 아프리카 전통의식에 관한 정보를 더했습니다.

피(Fee)가 화법을 공부했다는 사실은 도예가로써 대체로 미술과 관련된 색상 전반 그 이상에 대한 지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드모어 도예는 다른 작품들과 다른 화려한 착색으로 유명해졌습니다.

1990년 피와 보니가 시각미술부문 스탠다드은행 젊은 예술가상을 공동으로 수상하였습니다. 보니는 더 나아가 많은 다른 남아공 예술상을 수상하였고 그녀의 작품들은 1999년 그녀가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하기 전 많은 국내 및 국제 미술 컬렉션들에서 선보였습니다. 보니의 유산은 오늘날까지도 계속 살아있어 아드모어 도예 스튜디오에는 정규 일자리가 거의 없는 드라켄스버그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 중 50여명 (대부분 여자)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보니 차린샤리 도예 박물관은 스튜디오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녀의 작품들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여행 팁 및 계획 정보

여행 도우미

아드모어(Ardmore) 도예 스튜디오
Tel: +27 (0)33 234-4869

찾아오시는 길

더번에서부터 N3도로를 타십시오. 윈털톤(Winterton) 방향R600 도로를 따라 오신 후 센터럴 드라켄스버그(Central Drakensberg)로 향하는 표지판을 따라 가십시오. Nest 호텔 주변에 비포장도로임을 알리는  표지판과 함께 비포장 도로가 있는데 이 도로가 아드모어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더 상세한 지도를 원하신다면 갤러리 웹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최적 방문 시기

일년 중 어느 때라도 방문하실 수 있으나 이 지역은 봄이 특별히 아름답습니다.

추천 명소

윈털톤부터 샴페인 벨리까지 오시는 도로를 따라 새롭고 창의적인 여러 벤처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콰줄루 직공들이 직접 현지에서 손으로 짠 아름다운 양탄자도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교통정보

직접 운전해 가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비용

스튜디오와 박물관은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준비물

넉넉한 자외선 차단제, 모자 그리고 편안한 워킹슈즈 혹은 등산용 부츠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숙박

이 지역에는 오래된 시골 호텔, 배낭객들을 위한 호스텔부터 럭셔리한 현대식 리조트 그리고 고급 호텔까지 다양한 숙박시설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추천 상품

온라인 갤러리와 판매를 위한 아드모어 도예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