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텡 주는 작지만,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상업중심지로서, 최고의 관광지가 아주 많은 곳입니다..

하우텡은 역동적인 주입니다. 국가 상업의 심장으로서, 그 영향력과 분위기는 여러분이 도착하는 그 순간부터 명확하게 알 수 있게 됩니다.  이 나라의 파란만장했던 과거를 말해주는 역사적 문화적 명소로부터 진정한 아프리카다움을 보여주는 세계적 최고의 도시에 이르기까지 방문객들에게 보여줄 것이 많이 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하우텡은 국가의 상업발전소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상공업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하우텡의 관광 기여도 또한 이에 못지않게 놀랍습니다. 요하네스버그, 프레토리아, 소웨토, 칼리난과 마할리스버그, 모두 다 하우텡의 손꼽히는 관광명소들입니다.

요하네스버그와 프레토리아와 같은 역사적 도시에 기반은 둔하우텡주은 쇼핑센터, 카지노, 벼룩시장이나 도시근교에 퍼져 있는 상점들까지 잘 어우러져서 다양한 쇼핑과 즐길 수 있는 많은 것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양 도시에는 헥터 피터슨 박물관, 아파르트헤이트 박물관, 콘스티튜션 힐 (1994년 아파르트헤이트 시대가 막을 내릴 때까지 정치범을 수용하던 교도소), 군 역사 (Military History) 박물관, 프레토리아 미술관, 아프리카 박물관 등 많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요하네스버그와 프레토리아에는 또한 다수의 공연장과 극장이 있어서, 정통 남아공의 음악 공연, 연극, 발레, 배꼽이 빠지도록 웃기는 향토 코미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웨토(Soweto) 는 하우텡에서 꼭 가 봐야 할 곳들 중 하나입니다.  남아공이 자유를 위한 투쟁을 할 때 이 지역이 가장 중추적 역할을 했기때문에 남아공 자유투쟁을 담고 있는 독특한 문화체험을 제공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극도의 스포츠 활동들을 하고자 하는 방문자들은 소웨토의 상징인 올랜도 타워 안팎에서 번지점프와 스윙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번잡한 대도시의 중심을 살짝 벗어나면 도시경계에서 주 경계까지 하이펠트 (Highveld- 해발 1500-2100에 있는 고원지역) 대초원이 시원스럽게 펼쳐집니다. 하우텡주는 요하네스버그에서 남쪽으로는 씨디벵 (Sedibeng) 지역과 수상스포츠의 메카인 바알 강, 서쪽으로는 잘 알려진 인류의 요람인 스테르크폰테인 (Sterkfontein) 동굴 및 마할리스버그 (Magaliesburg )의 매력적인 시골 마을까지 뻗어 있습니다.

프레토리아에서 하우텡주는 북쪽으로 다이아몬드의 역사와 함께 흥미를 끄는 광산마을 칼리난이 있는  디노켕(Dinokeng) 관광 지역 까지 뻗어 있고, 다수의 사파리 공원이 있는 끝없이 펼쳐진 사바나까지 펼쳐집니다.

타운십 투어와는 별개로, 하우텡 (Gauteng) 방문객들은 색다른 문화 체험을  소웨토에 있는 크레도 (Credo:*라틴어-I believe 라는 의미) 무뚜와 (Mutwa:  *줄루어로 little bushman이라는 의미) 문화 마을, 멀더스드리프트 (Muldersdrift) 에 있는 헤이아 사파리 랜치 (Heia Safari Ranch: 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골의 숙소) 와 줄루카 부족마을들을 프레토리아 외곽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다수의 최상급 수제품 가게들이 즐비한 샌톤 시티, 로즈뱅크 몰과 넬슨 만델라 광장에서 쇼핑은 필수입니다. 넬슨 만델라 광장에는 거대한 넬슨 만델라 동상이 있어서 사진을 찍고 점심식사를 하시기에도 좋습니다.

여행 팁 및 계획 정보

여행 도우미

하우텡 관광청 전화: Tel: +27 (0) 11 639 1600
요하네스버그 관광청 전화: Tel: +27 (0) 11 214 0700
츠와니 관광청 전화:Tel: +27 (0) 12 328 5961

찾아오시는 길

남아공의 주요 도시 어느 곳에서나  바로 비행기를 타고서 요하네스버그에 있는 오알탐보 (OR Tambo) 국제공항으로 올 수 있습니다.

최적 방문 시기

하우텡은 일년 내내 방문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봄에서 가을 (9 월 -5 월 )까지 아름답고 따뜻합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통상적으로 비가 내립니다.  겨울은 온화한 날씨이지만, 아침과 저녁에는 매우 춥습니다.

교통정보

만일 운전을 하실 경우, 더반에서 요하네스버그까지는 N3고속도로를 타시면 되고, 케이프타운에서 요하네스버그까지는 N1 고속도로를 타시면 됩니다.

추천 숙박

이 지역에서는 배낭 객을 위한 숙소, 민박 (B& B), 호텔 및 게스트 하우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맛집

하우텡 주에서는 정통 아프리카 요리로부터 부르코스 (boerekos-농장 스타일 의 요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 요리를 제공하는 각자 특색을 가진 레스토랑들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인도, 중국, 그리스, 포르투갈, 이탈리아 레스토랑 입니다. 이것은 남아공에서 이들 문화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행사 및 공연

자유 투쟁 투어; 예를 들어 소웨토에 있는 헥터 피터슨 박물관, 넬슨 만델라 기념관 등을 봅니다. 요하네스버그 비즈니스 센터 (CBD:  Central Business District) 관광; 인류기원 자료실 (Origin’s Centre Museum –버츠 대학교; Wits campus), 아파르테이트 박물관, 아프리카 박물관, 뉴타운과 콘스티튜션 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인류의 요람투어; 스테르크폰테인 동굴 (Sterkfontein Cave), 마로팽 방문자 센터 (Maropeng Visitors Centre), 원더 동굴, 주위에 있는 쇼핑센터나 벼룩시장 등에서 아프리카예술과 공예품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