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줄로-나탈은 많은 경이로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산의 풍경, 굽이치듯 높고 낮은 내륙지방, 삼림과 해변이 합쳐져서 눈을 뗄 수 없는 흥미로운 콰줄로-나탈 관광을 만들어냅니다. 게다가 줄루족과 그들이 벌인 전쟁 유산은 이곳을 더욱 매력적인 관광지로 만들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콰줄루-나탈은 줄루 왕국으로 간주되고 있는데 그것은 이 땅이 이 강력한 아프리카 부족들의 보금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줄루 왕국은 보어인 (*네들란드계 농부들)과 영국인들을 상대로 한 전쟁을 승리로 이끈 샤카왕이 고안한 군사전술로 인해 하여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이 지역 마을에서 줄루 문화에 흠뻑 빠질 기회는 많이 있습니다. 한편, 대규모 전쟁터 관광지 코스를 둘러보면 그 옛날의 줄루-보어 영국 전쟁이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콰줄루-나탈의 문화 유산에는 또한 우카흘람바-드라켄스버그의 산속에서 볼 수 있는 수만 컷의 바위 그림을 남긴 산족 (부시맨)도 있습니다. 이들 절묘한 산들이 세계 자연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주요 레저 관광지로서 산책과 하이킹 그리고 모험활동들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300종의 조류 및 48종의 포유류를 가진 방대하고 생물학적으로 다양성을 간직한 우카흘람바-드라켄스버그 (Ukhahlamba-Drakensberg)국립공원이 들어서 있습니다. 이 산악지역은 유명한 미들랜즈 민앤더  (Midlands Meander)를 만끽할 수 있도록 굽이쳐 흐르는 구릉들로 연결 됩니다.  이 관광 루트에는 이 지역의 예술, 공예, 문화에 초점을 맞춘 200 여 곳의 명소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수천개 언덕에 계곡’을 거쳐 피트마르츠버그 (Pietermaritzburg) 와 더반 (Durban) 으로 여행도중 자유로를 지나면서 넬슨만델라와 마하트마 간디 같은 아이콘 (*우상시 되는 인물) 들의 독립쟁취를 위한 노력들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주의 수도이면서 인도문화의 본고장인 더반에서 남으로는 포트 에드워드 (Port Edward)까지 북으로는 코씨 만 (Kosi Bay) 까지 때묻지 않은 해변의 모래와 아름다운 해안선을 탐험해 보세요. 북쪽에는  조류 관찰을 하기에 좋은 장소인 줄루랜드와 또 다른 세계자연유산인 그레이터 세인트 루시아 습지 공원 (the Greater St Lucia Wetland Park), 그리고 코끼리 해안 (the Elephant Coast) 에 훌루훌루웨 – 임폴로지 게임 리저버 (the Hluhluwe-Imfolozi Game Reserve) 와 같은 다수의 동물보호구역이 있습니다.

여행 팁 및 계획 정보

여행 도우미

콰줄루-나탈 관광협회: +27 (0) 31366 7500 Email: kznta@iafrica.com
에젬벨로 KZN 동물보호협회: Tel: +27 (0) 33 845 1000 Email: webmail@kznwildlife.com

찾아오시는 길

남아공의 주요도시들에서 킹샤카국제공항 (King Shaka International Airport) 으로 항공노선이 있으며 요하네스버그에서 자동차로 가려고 한다면 N3 고속도로를 통하여 바로 더반으로 갈 수 있습니다. 케이프타운에서는 N2 고속도로를 타고 더반으로 갈 수 있습니다.

최적 방문 시기

콰줄루-나탈은 온화한 기후 때문에 연중 여행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해안지역의 여름은 강우량이 많고 고온 다습합니다.  반면에 내륙지방은 여름은 따뜻하고 겨울은 온화합니다.  드라켄스버그산맥 주변은  겨울에 자주 눈이 오고 춥습니다.

추천 명소

나탈 미들랜즈에 있는 미들랜즈 미앤더 (*내륙의 심한 경사로 이루어진 구릉지); 우카클람바 드라켄스버그; 알리왈 여울 (*바위가 많은 모래톱) 과 오리비 협곡, 남해안 등대 투어; 더반 우샤카 마린 월드, 더반의 해변도로에서 인력거를 타기, 이시만갈리소 습지 공원; 줄루 랜드에서의 조류 관찰; 코끼리 해안의 동물보호구역; 전쟁 유적지; 나탈 상어 위원회 (*잠수용 보호판넬 속에서 상어를 관찰); 자유로; 인도 문화 유산 관광.

교통정보

4월에 드라켄스버그에서 열리는 화려한 펜 음악 축제 (Fen Music Festival); 5 월 나탈 미들랜즈 소재의 포트 노팅햄 하이랜드 게더링 (Fort Nottingham Highland Gathering) 이벤트; 5월에 연중행사인 사딘 (*물고기 이름) 잡기 행사; 6월에 나탈의 미들랜즈에서 열리는 미들랜즈 미앤더 슬로우 푸드 페스티벌, 7월에 열리는 더반 7월 경마, 7/8월에 더반에서 열리는 국제 영화제

추천 숙박

이 지역은 배낭여행객을 위한 숙소를 비롯하여 민박 (B&B), 호텔과 게스트하우스까지 모든 종류의 숙박시설이 예비되어 있습니다.

추천 맛집

유명한 더반 카레와 바니 차우 (bunny chow-빵에 곁들여 먹는 카레 요리); 민속촌에서의 전통적인 줄루 현지 음식; 동물보호구역 (사파리 공원)에서의 전통적인 남아공 요리.

추천 상품

빅토리아 거리시장에서 향신료를 포함한 인도의 모든 것; 더반 해변가시장과 그 지역 주변의 민속촌에서 줄루 공예품과 예술품; 지역의 예술, 공예품과 미들랜드 미앤더에서의 가내수공품.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