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케이프 주에는 나마콰랜드(Namakwaland) 의 꽃, 리히터스펠트(Richtersveld) 문화유산, 버트산드(Witsand), 쿠루만 아이(Kuruman Eye), 부스만사하트(Boesmansgat)와 본드베르크(Wonderwerk) 동굴 같은 멋진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탁트인  공간, 야생화나 아프리카의 야생 고양이과 동물들(*예를 들면, 사자, 치타 등)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남아공 노던 케이프 주를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명소 중에서도 노던 케이프 주에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다이아몬드 광산마을 중 하나가 있고, 대단히 인상 깊게 펼쳐진 야생화와 유명한 검은 갈기 사자가 사는 곳입니다.

노던 케이프 주의 대부분은 거대한 오렌지강의 남쪽에 위치해 있고, 사막과 반(半) 사막의 풍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주에는 암맥으로 이뤄진 광대한 건조평원이 있고 차가운 대서양이 서쪽의 경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비록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조금 한적한 곳이지만, 노던 케이프 주에는 관광을 위한 많은 숨겨진 보물들이 있습니다.

8 월과 9 월 사이에 나마콰랜드(Namakwaland) (이전 나마콰랜드: Namaqualand) 지역은 들판을 가득 메운 야생화들의 화려한 카펫으로 변모합니다. 이 지역은 넘쳐나는 아름다운 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사진을 찍기에 좋은 사파리 지역으로도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칼라하디 트랜스프론티어 공원 (The Kgalagadi Transfrontier Park) 은 남부 아프리카 최대의 자연보호지역 중 하나로 세계에서도 가장 큰  보호 자연 생태계중 하나입니다. 이 공원은 200 만 헥타르 이상의 표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희귀한 검은 갈기 사자를 볼 수 있는 세계 최고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그 엄청난 크기, 맑은 하늘, 불타오르는 듯한 석양, 별이 빛나는 밤과 적막함을 한 번 경험해보시면, 결코 그것을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리히터스펠트 국립 공원 (The Richtersveld National Park)은 나마콰랜드 (Namakwaland)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의 자연풍광은 황량합니다. 그것을 대부분의 방문자는 매혹적으로 생각합니다. 이 지역은 주로 양이나 염소를 사육하고 땅을 일구어 살아가는 나마 (Nama) 사람들의 본거지 입니다.  리히터스펠트 (The Richtersveld)는 정말 모든 일상에서 잠시나마 떠나있고 싶어하는 사륜구동자동차(4x4) 애호가와 자연애호가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킴벌리의 다이아몬드 고장과 킴벌리 광산 박물관도 노던 케이프에 있습니다. 다수의 역사적인 건축물뿐만 아니라 크기로 유명해진 거대한 채굴용 수직 갱인 ‘빅홀 (Big Hole)을 내려다 보는 전망대도 박물관의 일부입니다. ‘살아있는 박물관’ 으로 알려진 오래된 상점, 바, 레스토랑, 교회, 은행 등은 다이아몬드 굴착 공사 당시 모습을 지금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여행 팁 및 계획 정보

여행 도우미

노던 케이프(Northern Cape) 주 관광협회
Tel +27 (0) 53 832 2657
E-mail: northerncapetourism@telkomsa.net
Web: www.northerncape.org.za

찾아오시는 길

노던 케이프를 돌아보는 출발점으로 가장 좋은 곳이 킴벌리입니다.  킴벌리에서는 케이프 타운과 요하네스버그로 가는 직항노선이 있습니다.

최적 방문 시기

노던 케이프는 비가 아주 적은 지역으로 여름에만 비가 조금 옵니다.  겨울은 매우 춥고, 여름은 더위가 극심합니다.  여행을 계획하실 때 이런 점들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추천 명소

펠라 미션 (Pella Mission) 은 허허 벌판의 가운데에 서 있습니다.  스프링복 (Springbok) 에서 약 150 킬로미터 거리에 있는 펠라에는 1880 년대 후반 프랑스 선교사에 의해 건축된 인상적인 노란색 성당이 우뚝 서있습니다.

교통정보

노던 케이프를 여유를 가지고 돌아보려면 차를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노던 케이프가 광대한 지역이어서 지역별로 옮겨 다니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장기여행을 준비해야 합니다.

추천 숙박

이 지역은 배낭여행객을 위한 숙소와 민박 (B&B, * Bed and breakfast: 숙소와 아침제공) 에서부터 호텔 및 게스트 하우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숙박시설을 다 갖추고 있습니다.

추천 맛집

남아공의 전통음식을 즐겨 보십시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