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테이트(Free State)주와 이스턴 케이프(Eastern Cape)주를 연결하는 N6도로를 따라가면, 여행객들과의 만남을 즐기는 민박집(B&B)주인들, 식당들과 지역주민들로부터 따뜻하게 환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산족(*영화 부시맨에 등장했던 남아공 전통소수부족)의 판화작품들을 보시려면 재스트론(Zastron)으로 살짝 우회해서 가십시오.

아셨습니까?

고대의 물고기 화석인 쿨라캔스(Coelacanth)가 이스트 런던 항구의 배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프리스테이트 주의 레더스버그(Reddersburg)와 이스턴케이프 주의 이스트 런던(East London)사이에 위치한 정다운 N6도로는 여러분을 산과 바소토(Basotho)족 및 코사(Xhosa)족 문화, 거대한 양(羊) 농장과 유일하게 남아있다고 알려진 도도새(DoDo)의 알을 보관하고 있는 박물관이 있는 해안도시로 이끌 것 입니다.

당신이 만약 1880년대 당시에 래더스버그(Reddersburg)의 작은 마을에 있었다면, 공손히 말하라는 충고를 들었을 것입니다. 그곳에는 욕설에 대한 규정이 있었기 때문에, 만약 래더스버그의 착한 주민이 당신으로부터 악담을 들었다면 당신은 8일 내에 그 마을을 떠나야 했을 것입니다.

오늘날 좀 더 관대해진 래더스버그는 남아공(앵글로-보어)전쟁의 매우 흥미로운 잔재들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정다운 N6도로 아래쪽 스미스필드(Smithfield)에서 여러분은 외부인들을 언제나 진심으로 환대하는 매력적인 예술가 모임, 민박집(B&B)주인들 그리고 식당주인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록스빌(Rouxvile)은 정신과 건축면에서 보면 완전히 카루(Karoo)에 속합니다.  저녁과 이른 아침이 록스빌을 둘러보기에 적절한데 부드러운 빛이 사암과 어우러져 마법같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남아공 N6 도로여행에서 작지만 들러볼 가치가 있는 곳은 재스트론(Zastron) 지역으로, 이 곳에서 여러분은 돌고래 모양을 하고 있는 산(San)족의 벽화작품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또한 케이프 독수리의 집단거주지가 있습니다. N6 경로를 따라 계속 가면, 알리왈 노쓰(Aliwal North)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은 산행을 위한 베이스캠프가 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남쪽으로가면서, 여러분은 스타터하임(Stutterheim)과 퀸즈타운(Queenstown) 같은 역사적 마을들을 통과해 장엄한 말루티 산맥과 그레이트 카루(Great Karoo) 변두리 지역 사이를 운전해 가시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면 여러분은 남아공에서 가장 잘 보존된 해안 비밀절경 중 하나인 이스트 런던(East London)에 도착하시게 됩니다.

이 아름다운 도시의 때묻지 않은 자연의 무언가가 여러분을 순수했던 시절로 돌아가게 해 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남아공의 N6 도로여행의 핵심입니다.

여행 팁 및 계획 정보

여행 도우미

프리 스테이트(Free State) 주 관광협회
Tel: +27 51 411-4300
Fax: +27 51 447-0297

이스턴 케이프(Eastern Cape) 관광협회
Telephone: +27(0)43 701 9600
Fax: +27(0)43 701 9649

찾아오시는 길

이 도로는 블룸폰데인(Bloemfontein) 이스트 런던(East London)사이를 지나는데, 두 곳 모두 공항이 있고 훌륭한 자동차 대여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적 방문 시기

이 도로는 연중 언제나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알아두셔야 할 것은, 고지대와 산악도로를 가로지르는 일부 이스턴 케이프의 길은 겨울에 강설량으로 인해 때때로 폐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천 명소

이 도로는 아름다운 야생동물보호구역을 끼고 있으며, 조류를 관찰하는 것도 장관입니다. 이 도로를 따라 있는 몇몇 도시에는 또한 매우 흥미로운 박물관들이 있습니다.

교통정보

지금까지 가장 좋은 방법은 차를 직접 대여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어디든 마음에 드는 도시에서 멈춰서 원하는 만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체류 기간

이 경로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므로 최소 3일, 혹 가능하다면 그보다 더 머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준비물

겨울에는 정말 따뜻한 옷들을 챙기셔야 합니다.

추천 숙박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모든 도시에 매력적이고 소박한 게스트하우스와 민박집들(B&Bs)이 있습니다. 블롬폰테인과 이스트 런던 같은 좀더 큰 도시들은 고급호텔에서부터 저렴한 호스텔에 이르는 다양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추천 상품

목양지역이라 N6도로를 따라 있는 거의 대부분의 도시에서 양모니트나 모헤어(mohair-*앙고라염소의 털)소재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사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